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첫번째
  • 두번째

* 몬트리올자녀무상

몬트리올자녀무상 2년 플랜 : 80주 vs 64주


안녕하세요. 몬트리올자녀무상교육 프로그램을 업계에서 최초로 시행하고 현재도 가장 많은 학생을 송출하고 있는 AA Canada 입니다.


 


십여년 전에 처음에 시작할 때부터 AA Canada에서는 1년 학생비자 플랜을 위해서 32주 등록을 권장해오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32주만 등록을 했다고 해서 비자에 있어서 문제가 된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설명드렸던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처음에 몬트리올을 준비하시면서 등록하는 것 이외에 현지에서 연장을 하는 케이스 역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안내드려요.


1년 비자를 위해서 32주 등록을 하고 현지에서 32주 연장등록을 하면 전체적으로 2년 학생비자로 체류하고 무상교육을 적용받는 데 아무 문제가 없어요.


그런데 현지에서 연장을 할 때 역시나 40주 등록을 권장하는 유학원들이 있어서 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누구는 32주 두 번 등록으로 2년을 체류하고 있는데, 어떤 유학원에서는 40주 등록을 두 번 해야만 하는 걸로 안내를 하고 있다고 해요.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건 첫번째 등록과 두 번째 등록 사이의 공백기간을 어느정도로 설정하느냐도 영향이 미칠 수 있어요.


학업과 학업 사이의 공백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을 드린 적이 있어요.




이민성에서 공지하는 학업간의 공백은 엄밀하게 얘기하면 150일 입니다. 다만 학업을 중단할 사유가 있고 교육기간이 허락하는 경우에 최대 150일이라는 거고요, 150일을 꽉 채워서 쉬기에는 좀 부담이 있어요.


그래서 보통 4개월 정도의 공백기간을 권장드리고 있어요. 4개월 수준의 공백기간으로 지금까지 문제된 적이 한 번도 없었고요. 그런데 다른 유학원들에서는 4개월 공백을 가지는 경우에 비자가 거절될 수 있다고 얘기를 한다고 하네요. AA Canada는 몬트리올 뿐만 아니라 캐나다 다른 여러 지역으로 무상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아마도 단일 유학원으로서는 최대 숫자를 진행하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4개월 공백으로 인해서 문제가 된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다만 최근에는 eligibility 관련된 문제가 있었죠. 그로 인해서 40주 이상의 등록도 많이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처음에 40주 등록을 한다고 해서 연장할 때도 40주를 등록하는 게 아니고요,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공백기간을 여유있게 가진다면 32주 두 번, 그러니까 전체 64주 등록으로 2년 체류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처음에 40주 등록을 했다면 연장을 하는 두 번째 등록에서는 24주만 등록을 해도 2년 체류를 할 수가 있어요. 결론적으로 처음에 40주, 그리고 연장도 40주를 하는 80주 케이스와는 학비만 해도 최소 3,000~4,000불의 차이가 납니다.


2년의 기간 동안 부모님이 최대한 많이 공부해서 영어를 많이 늘리기 원하신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등록기간과 학비를 줄이고 자녀캐어에 집중하기 원하는 케이스라면 절대 이렇게 할 이유가 없습니다.

같은 2년 기간 내에 학업기간이 늘어나면서 학비가 늘어나고, 덩달아 유학원의 수익만 늘어날 따름입니다.


연장을 할 때 1.5~2개월의 공백을 추천하는 유학원은 저로서는 부럽기는 합니다만... ;;;

신중히 생각해 보고 현명한 판단을 내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심동섭

등록일2023-03-16

조회수85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